티스토리 뷰

반응형

 메가로돈 . SF, 스릴러다운 공포영화.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얼마 전 보게 된 '메가로돈' 영화에 대해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메가로돈 소개

 2018년 8월15일에 개봉하였습니다. 장르는 액션, SF, 공포, 스릴러입니다. 관객수 52만명으로 평점이 그리 높지는 않았습니다만, 전 재미있게 시청한 영화 중 하나입니다. 감독은 존 터틀타웁. 주연은 제이슨 스타뎀, 레인 윌슨. 그밖에 조연으로는 루비 로즈, 조문선, 클리프 커티스, 리빙빙, 제시카 맥나미, 로버트 테일러, 페이지 케네디, 마시 오카 등등이 출연합니다.

 

 

실제로 존재했었던 메가로돈

 영화 메가로돈을 감상하기 전에 실제 존재한 것으로 알려진 상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영화 메가로돈의 소재가 된 상어는 카르카로클레스 메갈로돈이라고, 160만 년 전에 멸종되었다고 알려진 상어입니다.거대한 이빨이라는 뜻의 메갈로돈은 그 이빨 크기가 엄청나다고 합니다. 현재까지는 거대한 이빨 외에 다른 화석은 발견되지 않아, 메갈로돈이 실제로 어떤 생김새였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다고 합니다. 다만, 발견된 모양들이 현재 존재하는 상어의 모양과 비슷하여 이 상어들의 조상이 아닐까 추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메가로돈 줄거리

 심해를 탐사중이었던 해저 탐사대팀이 알 수 없는 생명체에게 공격을 당하게 됩니다. 이들을 구조하러 심해 구조 전문가 조나스팀이 가게 되는데요. 안타깝게도 해저 탐사대팀을 구조하는 과정에서 또 생명체에게 공격을 받으며 

조나스팀 일원을 놔두고, 조나스와 해저 탐사대팀만 탈출하게 됩니다.

 

 그로부터 5년 후, 중국 상해의 해역에서 엄청난 규모의 연구지가 세워지게 됩니다. 연구팀들은 탐사선을 통해 엄청난 깊이의 층까지 침투하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새로운 생명체를 만나 공격을 받습니다. 탐사선을 구출하기 위해 조나스를 부르게 됩니다. 5년 전 일로 인해 조나스를 힘든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설득 끝에 탐사선을 구출하기 위해 조나스도 합류하게 됩니다. 

 

 중간 내용 생략. 

 

 조나스는 탐사선을 구출하는데 성공! 이후에 메가로돈을 잡기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이 그려집니다. 예상하셨겠지만 메가로돈을 잡는 것도 성공합니다. 그. 러. 나... 그 이후 또 다른 엄청난 일이! 자세한 내용은 영화'메가로돈'에서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