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스토리 저품질 걸렸다가 해결되었어요

 티스토리를 하다보면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글을 하나 올리고 나서 검색을 해봤는데, 방금 올린 글이 검색이 안됩니다. 그런데 이전에 했던 글들도 검색이 안됩니다. 이런 경우를 티스토리 저품질에 걸렸다고 합니다. 저도 이런 아찔한 경험을 했었는데요, 저품질 걸렸다가 풀린 경험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걸렸다가 해결되었어요



 

다음 티스토리 최적화 확인 방법

 

 다음 티스토리 포스팅을 하시는 분이라면 경험하고 싶진 않지만, 꼭 한번 이상은 온다는 게 티스토리 저품질입니다. 저도 얼마 전 글을 쓰고 나서 이런 아찔한 경험을 했답니다. 다음 사진에 나온 것처럼 다음검색창에 주소를 넣었을 때, 사이트 부분에 블로그가 나오면 그 블로그는 최적화되었다고 합니다. 저의 블로그 역시 사이트 목록이 나온답니다. 참 다행이지요.. 하지만 글을 하나 쓰고 나서 사라졌답니다. 게다가 이전에 쓴 글들까지 검색이 안되었답니다. 다신 생각하기도 싫은 아찔한 순간이었답니다. 그다음 저는 어떻게 했을까요?

 

티스토리 저품질 걸렸다가 해결되었어요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방법

 

 마지막으로 썼던 글을 바로 삭제했습니다. 사실 티스토리 저품질을 당했던 블로그는 저의 하위 블로그였습니다. 저품질  걸린 시간은 오후 4시였답니다. 해당 글을 바로 삭제하니 5분쯤 후에 다시 원래대로 검색이 되었답니다. 저는 이때 생각했습니다. 하위블로그가 아직 최적화가 덜 되서 저품질 된 걸까?라는 어리석은 생각을 했답니다.  그래서 저는 같은 글을 메인 블로그에 올립니다. 이 시간은 새벽 1시쯤이었습니다. 그런데... 아.... 방금 올린 글이 검색이 안 됐습니다. 보통 5분 안에는 올라오던데, 올라오지 않습니다. 순간 아차 싶어 다음 검색창에 티스토리 주소를 넣었는데, 사이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동안 썼던 글들도 검색하는데, 다 안보입니다. 또 저품질에 걸렸답니다. 왜 같은 글을 2번 올려서, 똑같은 실수를 반복했을까요... 그래서 이전에도 그랬던 것처럼 해당글을 삭제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5분이 지나도, 10분이 지나도 돌아오지 않습니다. 1시간, 2시간... 저는 새벽에 잠도 못 자고, 엄청난 후회를 했답니다. 시간이 해결해 주려나 싶어 그냥 포기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같은 문제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이런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다음 티스토리 저품질은 사람이 풀어준다고? 이때 시간은 아침 7시였습니다. 사람이 풀어주는거라면... 지금은 아침일찍이니까, 아직 출근 전인가? 싶어 10시까지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9시 30분! 확인을 해보니, 다시 원래대로 돌아왔습니다. 저품질에 풀렸답니다!! 꺄!! 정말 다음 티스토리 저품질은 사람이 풀어주는 건가보다!라고 저 혼자 결론을 지었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에 걸렸을땐 삭제하고 기다릴 것

 

 다음 티스토리 저품질은 저의 경험대로라면 사람이 직접 풀어주는 건가 봅니다. 그럼 포스팅을 새벽에 하면 안 되나 싶은 생각도 듭니다. 또 혹시나 저품질에 걸리면, 삭제를 해도 바로 풀리지 않으니까 말이죠. 그래도 안전한? 글로 새벽에도 포스팅을 해보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에 걸렸을 땐 해당글을 삭제학고 기다려주세요. 그럼 곧 저품질은 풀릴 것입니다. 안 풀리면??? ㅠ.ㅜ